설립목적

덴탈 전용 3D프린팅 관련 국산화 개발

현재 3D프린팅 덴탈 관련 장비 및 소재가 수입제품에 의존되어 있는 현실이며, 고가의 가격에 비해 불확실한 유지보수 및 관리체계로 인해 3D프린팅 산업의 내수 활성화가 불확실한 상황이다. 특히, 국내 식약처 허가를 받지 않은 소재가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관련 국내업체간 기술교류 및 협력을 통해 덴탈용 3D프린팅 국산화를 통한 국내 의료산업계 산업분야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함이다.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

현재 각각의 분리되어 있는 장비, 소재, 소프트웨어, 테스터기공소, 교육업체 및 임상실험병원 등을 하나의 통합적인 협동조합 및 MOU 구성을 통해 즉각적인 대응과 통합적인 관리 및 지속적인 신기술 개발로 덴탈 산업계에 혁신적인 시스템을 제공하고자 한다. 관련 개발업체 간 빠른 의사소통과 협력을 통해 산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예외적인 상황을 빠르게 처리하고, 의료산업 전반의 3D프린팅기술을 체계적으로 개선하고 구축하기 위함이다.

덴탈(의료) 산업계 산업 발전

덴탈용 3D프린팅 국산화 개발과 관련업체(조합사)간 통합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첫째, 거품성 코스트를 낮추고 통합 유통을 구축하여 구매자에게 합리적인 시장 가격과 관리 체계를 제공. 둘째, 3D프린팅의 덴탈산업 활성화를 통해 산업종사자의 근로 및 근무 환경을 개선. 셋째, 각 업체간 빠른 기술교류 및 협력으로 우수한 3D프린터, 소재, 프로그램의 국산화는 물론, 해외시장 에서도 인정받는 시스템을 개발.